MORE INFO
RADIO

즐거운 이야기 :프랭키 가르시아와 함께하는 플랫 트랙 레이스


전설적인 플랫 트랙의 정신을 스크램블러에 더한 커스터마이저이자 슈퍼 훌리건 우승자인 프랭키 가르시아 덕분에 ‘조이 오브 랜드’에서 흙 튀기는레이싱은 그 어느때보다 더 즐겁습니다.

스크램블러두카티로 슈퍼 훌리건 레이싱에 참가하기로 결정한 이유가 무엇이었나요?

저는 평생동안 플랫 트랙 레이싱을 해왔으며 슈퍼 훌리건에 참가하고 싶었습니다. 스프램블러를 봤을 때, 전 크기도 완벽하고, 무게도 좋다고 생각했으며 레이스 바이크를 만들기에 완벽한 플랫폼이라는 사실도 알았습니다. 제가 옳았죠.

 

당신의 레이싱 커리어에 대해서 좀더 말씀해주시겠어요?

전 4살 때부터 플랫 트랙 레이싱을 해왔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저는 로드 레이스를 하고 싶어 13살 때 슈퍼 모토로 전향했지만 여전히 플랫 트랙 레이싱을 계속 했습니다.15살 때 풀 타임 로드 레이싱에 뛰어들기 전, X 게임에서 슈퍼 모토 레이싱을 했습니다. 저는 AFM에서 레이싱을 했고 2008년에는 몇 번의 우승을 했지만, 아메리칸 로드 레이싱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여 직장을 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2012년, 데이토나200 레이싱을 포함한 아메리칸 데이토나네셔널 스포츠 바이크 레이싱에 참가하기 위하여 돌아왔습니다. 저는 클럽 레이스를 계속 하고 있으며 척월라 밸리 경주장에서 6개의 트랙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금 저는 풀 타임 슈퍼 훌리건 레이서이자 열정적인 모토크로스 라이더입니다.

당신과 당신 친구들은 IG 프로필에서 보면 오토바이 라이더 친구들로 구성된 좋은 팀으로 보이는데, 당신의 크루에서 누가 더 전문가입니까?

제 친구 모두 오직 한 길만 파는 오토바이 라이더들이지만 모두들 플랙 트랙, 로드 레이싱, 코토크로스, 프리스타일에서 부터 마케팅과 PR에 이르기까지 그들만의 전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우리는 모두 서로를 다음 레벨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도와주고 있습니다.

 

서부 해안에서의 실제 플랫 트랙 트렌드 시나리오를 설명해주세요.

저에게 있어서 서부 해안의 플랫 트랙은 스포츠의 탄생지와 진배없습니다. 더그챈들러, 리키 그레이엄, 제프 하이네이, 스티비 본지 같은 사람들은 모두 제 고향이나 근처에서 왔습니다. 제 생각에 이곳에는 무엇인가가 분명 많이 있어요.

플랫 트랙은 이 곳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이 곳에서 플랫 트랙 레이싱을 하며 자랐고 지금도계속 하고 계십니다. 이것은 매우 대단한 일입니다.

 

당신의 바이크에 있는 그래픽은 어디에서 영감을 얻은 것인가요?

저는 원래 로랜드샌즈의 영감을 받고 싶었지만 저희의 자체 디자인으로 레이스에서 우승하기 전까지는 로랜드샌즈의 부품이나영감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 바이크가 레이스 바이크로 보이기 원했으나 스크램블러두카티의 특징도 갖추고 있기를 바랐습니다. 첫 우승을 하고 나서 저는 제 바이크에 로랜드샌즈 디자인 연료 캡을 달았습니다.

 

두카티가 진지하게 당신의 칼라로 스톡 바이크를 생산했을 때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제가 스크램블러두카티브랜드에 이렇게 영향을 미쳤다는 게 매우 영광이며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거의 매일 스크램블러 오너들로부터 그들의 지지가 담긴 메시지를 받습니다. 이건 저에게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두카티와 같은 제조업체에서 저의 레이싱 바이크로부터 영감을 얻은 오토바이를 만드는 것은 제 오랜 꿈이 이루어진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2019년 계획은 무엇인가요?

2019년에는 슈퍼 훌리건 시리즈에 다시 참가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저는 챔피언십에서 꼭 우승을 하고 싶습니다. 2018년은 제 첫번째 시리즈였고 많은 것을 배웠으며 2019년에 우승하기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더 좋은 모양의 모터사이클을 가지고제가 할 수 있는 가장 최고의역량으로 경쟁하고 싶습니다. 내년에는절 이끌어주실 분과 이끌어줄 목표와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줄 새로운 스폰서들이 있습니다.

 

실제 스크램블러 플랫 트랙 로드 바이크를 보시겠어요? 시중 바이크에 비해 어떤 모습일 거 같나요?

스크램블러두카티스트릿리갈 플랫 트랙 바이크 제품을 보고 싶어요. 저는 스크램블러의 외관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은 것을 바꿀 필요가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초보자에겐 제가 사용하는 19인지 플랫 트랙 휠과두카티트래커 바를 최적화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게 다인 거 같아요. 스클램블러의 클래식한 디자인은 이미 “플랫 트랙”으로 보이기 때문에 애초에 레이스하기 위해 선택했거든요.

하이라이트


여기 이 이야기와 관련된 스크램블러 자료들이 있습니다.

Time to get dirty

Cooler. Lighter. Faster.
The new Full Throttle makes you want to get on track.

Scramble your own way